Developer

좋은 아키텍처란?

블로blow 2018. 6. 22. 13:28
728x90


각각의 객체들은 구체적이고, 명확한 역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코드만 봐도 이게 무엇을 하는것인지 명확히 알 수 있어야 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쉽게 변경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에러가 발생했을 때 쉽게 디버깅이 가능하도록, 단순한 데이터 흐름을 가져야 한다.

데이터는 단방향 흐름의 형태로 해야, 특정 지점에 브레이킹을 설정하고 데이터에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지 쉽게 확인 할수 있어야 하지, 여러개의 다른 객체들 사이를 왔다 갔다 하거나, 같은 공유 자원을 조작해서 사용할 경우 오류의 원인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아키텍처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쉽게 바꿀수 있도록 단순해야 한다. 추상 클래스가 존재하고 시간이 갈 수록 개발자 본인도 이해하지 못하는 구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데 많은 고생을 해야하는 구조라면 올바른 아키텍처가 아니다.



728x90